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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CM] 휠 얼라인먼트 & 연료필터 교체 DIY



쇽업소버 교체시 휠 얼라인먼트를 잡아줘야 합니다.

타이로드엔드 교체시 휠 얼라인먼트를 잡아줘야 합니다.


쇽업쇼버도 교체하고, 타이로드엔드도 교체했지만

휠 얼라인먼트를 정렬하지 않고 탔더니


점점 쏠리네요 ㅋㅋㅋ


겨울이 다가오기도 하니 

휠 얼라인먼트를 잡아주었습니다.






타이어 볼일볼때 항상 방문하는 티스테이션입니다.


친절하시고 휠 얼라인먼트도 잘 잡아줍니다.


그래서 항상 여기서합니다.








휠 얼라인먼트 가격이 꽤 올랐네요.


작년에 4만원에 했었는데 이번엔 6만원 지출했습니다.











16년 5월 교체한 크루젠 프리미엄입니다.

(235/60R/17)


당시 112,573km였는데 현재 156,900km입니다.


약 45,000km 주행했는데 타이어가 거의 다 닳았습니다.


내년엔 한국타이어로 갈아볼까 생각중입니다. 


앞타이어였었는데 많이 닳아 

뒤로 위치교환해서 타고 있습니다. ㅜㅜ


돈이 없어요



이렇게 휠 얼라인먼트는 끝이나고

주행해보니 역시!! 


역시입니다.










그 다음작업은?


연료필터를 교체합니다. 셀프로





연료필터는 어셈블리와 카트리지, 2종류의 교체방식이 있는데요.


어셈블리는 너무 비싸서 카트리지를 교체합니다. ㅜㅜ


사실 15년 8월(92,000km) 연료필터 교체시

"다음엔 어셈블리를 교체해야겠다" 라고 다짐했지만


이번에도 똑같이

다음엔 꼭 어셈블리로...



3년 3개월(65,000km) 주행하고 교체합니다.




연료필터 공임비는 2~3만원정도 합니다.

제차의 경우 25,000원이군요.


셀프로 충분히 교체가능합니다.





본넷을 열고 연료필터를 노려봅니다.


필요한 공구는 (+)드라이버 / 8mm스패너 / 10mm복스+라쳇 / 롱노우즈


참 쉽죠?







연료필터에 연결된 센서커넥터는 고정핀을 들어올려 잡아 빼면 빠집니다.


방수커넥터이기 때문에 살짝 힘줘서 빼면 됩니다.



3개 제거하고~






연료라인 커넥터는 


하우징을 위로 들어올린뒤 양옆을 집게집듯이 눌러 빼면 빠집니다.


연료 in, out 라인모두 제거



호스가 케이블타이로 반도에 핀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반도에 핀을 롱노우즈로 눌러 빼줍니다. 



그리고 격벽에 고정된 10mm 볼트를 풀어주면 탈거완료.







참 쉽죠?


필터 내부의 경유를 페트병에 따른뒤에 

브라켓을 밟고, 필터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서 풉니다.


그리고 반도를 (+)드라이버와 8mm스패너로 풀어주고


아래 수분센서도 풀어줍니다.



※ 수분센서에 O링이 부착되어 있으니 새로 구매하지 않았다면

기존 필터 밑의 O링을 떼어내서 새 필터에 장착하세요.








조립하기전 새 필터상단 고무패킹에 경유를 얇게 발라줍니다.

돌리면서 조립하기 때문에 고무손상을 방지하고 밀폐력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면 장착 완료.










키온-오프를 3~4회 반복하여 연료를 채워준 뒤에 시동을 겁니다. 

(더스타일 R엔진은 퓨즈박스에서 직접 전원을 연결해 필터에 경유를 채워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연료가 새는곳이 있는지

연료필터를 관찰합니다.ㅋ


정상결합했으면 새는곳이 당근 없습니다.






순정 연료필터 31922-2B900 (\ 18,700)

연료필터 O링 31929-2B900 (\ 440)



O링 얼마 안하니까 교체할때 새거로 하는게 더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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