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DIY] 아반떼 오토크루즈 장착 DIY
아반떼 MD에 숨겨져 있는 비밀.
바로 오토크루즈와 플렉스스티어링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만
버튼을 달아주지 않아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거죠.
버튼과 배선만 바꿔주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니
유용한 DIY입니다.
아반떼MD 핸들버튼 양쪽으로 구매합니다.
옵션이 없는 차량은 왼쪽에 있는 버튼을 양쪽에 나누어 놓았죠.
핸들스위치(좌) 96700-3X505SA5 ( 22,110원)
핸들스위치(우) 96700-3X8504X ( 19,690원)
56190-3X251 열선용 익스텐션와이어입니다.
크루즈와 플렉스스티어링 기능을 연결해주는 배선뭉치입니다.
익스텐션 와이어(열선용) 56190-3X251 ( 5,390원)
먼저 본넷 휴즈박스에 있는 경음기 휴즈(15A)를 제거합니다.
휴즈박스에 있는 퓨즈집게를 이용해 제거하면 됩니다.
경음기 휴즈 제거를 하는 이유는
작업도중 경음기가 눌리면 시끄러우니깐요. ^^
실내 휴즈박스에선 에어백(15A)과 에어백경고등(7.5A) 휴즈를 제거합니다.
작업도중 에어백을 잘못 건드려 에어백이 터지는 불상사를 막기 위함이니
꼭 제거하고 시작합니다.
핸들에어백을 탈거하기 위해
왼쪽/오른쪽/아래 총 3곳에 있는 구멍 안쪽을 기다란 드라이버등을 이용하여 꾹 눌러주면
툭- 튀어나옵니다.
세군데 모두 눌러주면 에어백이 앞으로 분리가 됩니다.
뒤에 연결되어 있는 배선을 분리해줍니다.
노란색 커넥터는 주황색을 위로 들어 올리면 빠집니다.
흰색 커넥터는 잡아 빼면 됩니다.
락너트는 몽키로 풀 수 없습니다.
21mm 복스알 혹은 스페어타이어키트의 렌치를 이용해 너트를 제거합니다.
락너트를 끝에 걸쳐두고 핸들을 뒤에서 툭툭 쳐서 앞으로 빼내면 됩니다.
락너트를 걸쳐놓아야 앞으로 튀어나오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
안에 보이는것은 클럭스프링입니다.
스티어링 리모콘은 앞에 나사2개, 뒤에 나사 1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정핀을 위로 들어올려서 빼면 리모콘이 빠집니다.
상단에 보시면 이 부분이 고정핀입니다.
살짝 들어올려 제거하면 빠집니다.
기존 리모콘과 배선을 모두 제거한 뒤에
새 배선을 동일하게 설치하고 리모콘을 장착합니다.
배선 리모콘은 좌측은 흰색, 우측은 흑색입니다.
오디오기능은 모두 왼쪽으로, 오른족은 크루즈와 플렉스 스티어링 기능이 생깁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리모콘이 더 많아지니 풍성해 보이죠?
14년형부터는 리모콘만 바꾸면 됩니다.
13년형 이하는 ECU 업데이트 후 계기판 작업해야 합니다.
크루즈모드 사용방법은
크루즈는 40km/h 이상시에 활성화가 가능하고
+,- 버튼으로 2km/h씩 조절합니다.
크루즈 누르면 크루즈 모드 점등이 되고
40km/h 이상이 되었을때 Set 버튼을 누르면 Set 점등 후 크루즈 시작입니다.
플렉스스티어링 기능도 정상작동합니다.
계기판 상단에 핸들모드가 표현됩니다.
크루즈 주행중 CANCEL을 누르거나, 브레이크를 밟으면 크루즈는 해제됩니다.
크루즈 주행중인 모습입니다.
(조수석 일행이 촬영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주행됩니다.
꼭 해야하는 크루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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