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반떼에게 새생명을] 

아반떼XD 등속조인트 교체 DIY



주차하거나 유턴을 하기 위해

핸들을 돌리면 소음이 납니다.


뚝- 뚝-




바퀴를 틀어서 기어들어가

확인해봅니다.


등속조인트 부츠가 터졌군요!



공임주는 곳에 공임비 확인해보니 3만원입니다.


공임비가 3만원이면...








3만원 어치 공구를 사서

작업에 들어갑니다.



등속조인트 크라운너트가 32mm라서

소켓 구매했는데 소켓이 만원이네요...


그냥 맡길껄...






작업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바퀴탈거 후, 캘리퍼,쇼바 분해하면 쉽게 분해됩니다.


왼쪽 말목작키에는 캘리퍼를 올려두었습니다.

주렁주렁 해두면 브레이크호스가 당겨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등속조인트 부츠가 터진게 아니고 아예 짜개졌네요.






드라이브샤프트 분해시 '프라이바'라는 특수 공구가 필요합니다.


저는 야매이므로 (-) 대드라이버로 쉐킷해서 빼냈습니다.









완전히 박살나있네요.


고품 반납으로 재생품 구매했기 때문에

다시 잘 포장합니다.








근데 미션에서 미션오일이 한 방울도 안나오네요...?


나중에 미션오일 레벨링도 해봐야겠습니다.







치열한 작업 돈아끼려는 현장.


하부 정비 DIY는 차 띄우고 바퀴 탈거가 50%이상입니다. ㅜㅜ


리프트와 임팩만 있으면 참 쉬운데 말이죠.







재생조인트 장착합니다.


미션에 결합시 씨클립 절개부를 아래로 향하게 한 뒤에

위치를 맞추어 밀어 넣으면 무언가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거기서 힘을 주어 밀면 딱! 하고 들어가집니다.




결합 후에는 하부로 들어가 결합이 제대로 되었나 육안으로 확인합니다.







코터핀, 워셔, 크라운너트 모두 새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기존꺼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요.



워셔는 볼록면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하여 결합합니다.




등속조인트 교체 완료!




반응형

+ Recent posts